카카오 프렌즈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후기
오늘의 포스팅은 카카오 프렌즈 무선 이어폰 충전기 세트입니다. 얼마 전 큰아이에게 사준 아이폰은 납작한 8핀 단자를 갖고 있는 유선 이어폰을 사용합니다. 집에 있는 것은 모두 둥근 형태의 단자를 갖고 있는 이어폰이어서 사용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편하게 사용하라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주었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는 3만 9천 원대이지만 홈플러스에서 행사가로 35,91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제품 구성품과 기능설명
블루투스 이어폰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상품으로 춘식이와 라이언을 구매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언을 좋아하는데 정말 귀엽지요.
박스 좌측면과 우측면에는 핸즈프리, 블루투스 최대 연결 거리 10M, 케이블 C 타입, 무선 충전 가능, 자동 페어링과 같은 이 제품의 주요 기능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 뒤면에는 제품 사이즈, 충전 및 사용시간 등의 주요 스펙이 적혀 있고 중국산이지만 카카오와 라이선스 정식 계약에 의해 (주)아이콘스에서 제작 판매하는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무선 충전 패드, 5핀 케이블, C 타입 케이블, 충전 케이스, 이어폰 본체,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어댑터는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해야 됩니다.
5핀 케이블은 무선 충전 패드용이고, C 타입은 충전기 케이스용입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카카오 프렌즈 무선 이어폰 소개와 각 부분에 대한 설명, 주요기능 작동방법 등이 표기되어 있으니 사용 전 꼭 읽어봐 주세요.
충전 방법과 사용법
충전기 케이스와 무선 충전 패드에는 귀여운 라이언과 춘식이 캐릭터가 새겨져 있습니다. 휴대용 충전 케이스는 손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고 가벼워 외출 시 휴대하기 편합니다.
충전은 유선과 무선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 케이스에 C 타입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거나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1.5시간 충전으로 음악 듣기는 4시간, 통화는 3.5시간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어폰 옆면에 있는 터치 센서로 전화받기, 끊기, 음악 재생, 일시정지, 음량 조절, 트랙 이동 등의 다양한 기능을 터치만 하면 컨트롤할 수가 있어 편리합니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내 귀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귀 사이즈에 맞지 않을 때 크기별로 사용할 수 있는 이어캡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어링과 사용의 편의성
이어폰과 스마트폰의 페어링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충전이 완료된 이어폰을 충전기 케이스에서 꺼내주세요. 그리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주고 연결 가능한 기기 목록에서 KFBT-01을 찾아 터치를 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최초 페어링 작업이 완료되면 충전기 케이스를 열고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페어링이 이루어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질과 기능적 특징
13mm 다이나믹 코일 유닛을 탑재하고 있어 음악 또는 유튜브 재생 시 풍부한 음량과 중저음의 베이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이즈 캔슬링 등의 기능이 없다 보니 핸즈프리 사용 시 전화 통화 품질은 좋지가 않습니다. 이 가격대에서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가성비는 좋은 것 같습니다.
맺음말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 프렌즈 블루투스 이어폰 무선 충전기 세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상품으로 디자인적으로 너무 귀여워 아이들 이어폰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가격 대비 음질이 나쁘지 않아 가성비 제품을 찾는 분들과 무선 이어폰을 처음 입문 입문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내돈내산 Revie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