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무료 데이터 충전 방법

필자는 통신요금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본 데이터량이 적지요. 하지만 회사나 집에서 Wi-Fi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족함을 느끼지 않지만 외부 활동을 하다 보면 데이터가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KT통신 사용자라면 무료로 데이터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데이터 충전

KT멤버십은 연간 사용하는 핸드폰, 인터넷, IPTV, 전화 요금 등을 합산한 통신요금에 따라 White에서 VVIP등급으로 나누어지고, 매년 1월 1일 등급에 따라 50,000포인트에서 150,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필자는 이 멤버십 포인트를 데이터 충전을 하는 데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멤버십 포인트만으로 데이터 충전이 가능하였지만 현재는 포인트 80%와 현금 20%를 지불해야 합니다. 데이터 100M가 충전 비용은 부가세 포함 1,980원입니다. 이중 80%인 1,440원(부가세 제외)은 포인트에서 차감되고 나머지 20%인 396원(부가세 포함)은 핸드폰 이용요금에 청구가 되는데 멤버십 포인트는 부가세를 제외하고 차감해 주네요.

 

 

장기혜택 데이터 쿠폰

KT는 핸드폰 이용기간에 따라 장기 혜택 쿠폰이라는 것을 1년에 한 번 지급합니다. KT 이용기간 2년 이상 4년 미만은 4장의 쿠폰이 지급되고, 4년 이상부터는 6장이 지급됩니다. 

 

 

1개의 쿠폰에는 5G 데이터 2GB, LTE/3G 데이터 2GB, 통화 100분, 기본알 1만 알, 밀리의 서재 1개월 이용권, 블라이스 셀렉트 1개월 이용권이 들어있고 이중 한 개를 택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쿠폰 사용기간은 발급 후 1년 이내이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소멸됩니다.

 

 

 

쿠폰을 등록하면 계속사용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사용 유효기간 있는데 혜택 종류별로 아래와 같습니다.

  • 5G 데이터 2GB : 당월 말까지
  • LTE/3G 데이터 2GB 및 통화 100분 : 익월 말까지
  • 기본알 1만 알(청소년) : 지속 이용 가능
  • 밀리의 서재 : 쿠폰 등록 후 1개월
  • 블라이스 셀렉트 : 쿠폰 등록 후 1개월

 

장기혜택 쿠폰은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할 수도 있고 반대로 받을 수도 있는데, 아무한테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KT 통신 가족결합 구성원 간에만 가능합니다. 

 

 

KT 패밀리 박스 출석체크

KT패밀리 박스라는 앱이 있는데, 하루에 한 번 출석체크를 하면 데이터 50MB가 적립됩니다. 한 달 모두 출석체크를 하면 1.5GB의 데이터를 받을 수 있겠지요.

 

 

 

출석체크를 하면 데이터박스라는 곳에 데이터가 적립이 됩니다. 적립된 데이터의 사용 유효기간은 익월말까지이므로 적립만 해놓고 사용 안 하면 사라지므로 소멸되기 전에 사용해 주세요. 예를 들어 9월에 적립한 데이터는 10월 말에 없어집니다.

 

 

맺음말

우리나라 휴대전화 가입자 1인당 월평균 15.8GB의 데이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저렴한 요금제로는 어림도 없겠지요. 저렴한 요금제는 통신요금이 적게 드는 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의 량이 적습니다. KT 모바일 사용자라면 부족한 데이터를 멤버십 포인트, 장기혜택 쿠폰, 패밀리 박스 출석체크를 통해 무료로 충전해 보세요.

Designed by JB FACTORY